한국영유아보육학 제24집 목차
게시일 : 2006-03-16
한국영유아보육학 제24집 목차 (2001. 3. 1 발행)
+ 유치원의 질적 수준 및 가정환경 배경에 따른 유아교육에 관한 부모의 신념
/ 김수영 (1-21)
+ 아동의 지식 습득과정에 관한 어머니의 신념 및 교육전략과 유아의 문제해결력간의
관계 / 김암이·조복희 (23-42)
+ Caldecott상과 Bologna Ragazzi상의 기준, 경향, 그리고 교육적 적용 / 윤혜원 (43-59)
+ 유아의 인지양식(장독립-장의존)과 K-ABC 지능과의 관계
/ 지금수·김현지·한영숙 (61-81)
+ 유아교육기관 유형에 따른 급식 관리 운영 분석 / 이성희·이명희·엄정애·김정현 (83-103)
+ 유아교육에 대한 어머니와 교사의 신념과 교육목표 비교연구 / 심숙영 (105-123)
+ 어린이집 교사의 볼런티어 실태조사연구 / 김중대 (125-148)
+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사례분석 / 구본권 (149-178)
+ 유아의 사회 정서발달을 위한 통합적 요리활동 프로젝트의 개발 및 적용연구
/ 오영희 (179-201)
+ 부천지역의 장애영-유아 통합보육 운영에 관한 사례연구 / 강란혜·이미란 (203-222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