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영유아보육학 제77집 목차
게시일 : 2013-05-30
한국영유아보육학 제77집 목차 (2013. 4. 1.)
* 포스트모던 관점을 통한 한국의 유아 인성교육 담론 분석 / 장경은 (1-20)
* 통합학급 유아교사의 교수적 수정 평가척도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/ 한민경 (21-40)
* 유아교사의 바람직한 인성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인식비교
/ 서현·임지윤·박미자 (41-71)
* R-러닝로봇기반 언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
/ 홍혜경·채영란·오채선·권귀염 (73-100)
* 다문화가정 유아의 그림책 읽기 상호작용이 수용언어 및
표현언어 능력에 미치는 효과 / 이정아 (101-122)
* 어머니-교사 관계와 유아의 유아교육기관 적응간의 구조적 관계
- 교사-유아 관계와 유아 탄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- / 김보민·박인전 (123-150)
* 현장에서 요구되는 보육교사 자질에 대한 시설장의 소회(所懷) / 권혜진 (151-178)
* 만 2세 영아기 자녀를 둔 어머니의 양육효능감에 영향을 주는 요인
/ 권정윤·정미라·박수경·이방실 (179-201)
* 유아의 성에 따른 놀이성과 정서지능의 관계 및 영향력 분석
/ 최미숙·장완수·김정민·김향주·배서영 (203-226)
* 영유아기 손자녀를 둔 조모의 양육 지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
/ 박효진·박소영 (227-246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