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영유아보육학 제125집 목차(2020. 11. 01 발행)
* 장애아통합어린이집의 코로나19 대응 관련 원장의 어려움과 지원요구
/ 박인숙, 배지현 (1-23)
*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과학중심 협력적 반성 기반 STEAM수업 모형 적용 효과
- 융합인재소양을 중심으로 - / 안부금 (25-44)
* 유아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『삼국유사』 선정 기준 연구
/ 박근영, 권대원 (45-68)
* 예비보육교사가 인식하는 ‘보육교사’에 대한 은유분석
/ 김경미 (69-93)
* 통일시 남한의 보육제도에 북한 영·유아 편입방안 연구
/ 박금영 (95-116)
*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, 창의적 교수효능감 및 학업성취도가
유아창의인성 교육실행도에 미치는 영향
/ 이미란, 좌승화, 천희영 (117-144)
* 어린이집의 코로나-19 대응 현황과 어려움에 관한 연구
/ 박영아, 조미현 (145-172)
* 영유아교사의 대인관계 스트레스가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:
교사행복감의 매개효과 / 김순란, 김용미 (173-202)
*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지원사업의 효과성에 대한 논점
/ 정효정 (203-239)